정보

우리뱅크월렛카카오통장+현금카드 발급

커피머그 2015. 1. 18. 19:09

 

 

 

 

 

 우리은행에 우리뱅크월렛카카오통장이란 상품이 나왔다. 우리은행에 비상금 넣어둘 입출금통장을 만들러 갔다가 수수료 면제가 되는 통장을 추천받은게 이통장이다.  일단 폰요금 자동이체나 카드결제 실적 등을 요구하는 다른통장들과는 다르게 뱅크월렛카카오랑 연결만 해두면 월 10회 수수료면제가 된다는 설명을 들었다. 이 통장에 체크카드를 연결해서 실적이 있으면 또 그에 따른 수수료면제 횟수도 늘어나는 것 같다. (인터넷뱅킹에서 수수료 면제횟수를 조회해보니 통장에 따른 수수료면제 10회에 체크카드 실적으로 수수료면제 5회로 조회되었다.) 이 포스팅을 쓰면서 상품 설명을 확인해보니 2015년말까지 수수료면제 이벤트이고 이후에는 모른다고.. 뭐 그래도 그 때 되서 너무 안좋게 바뀌면 다른 상품으로 바꾸거나 해야지.


 현금카드는 받지 않았었는데 뒤늦게 검색해보니 카카오통장과 함께 세트로 카카오 현금카드도 발급 받은 분이 계시길래 몇일 후에 은행창구 볼일이 있어서 간김에 현금카드도 발급했다. 원래 현금카드는 수수료를 받는데, 카카오통장 이벤트인지 해당 현금카드는 발급 수수료를 내지 않고 무료로 발급받았다. 현금카드 발급 수수료가 2000원에 무조건 내야한다기에 낼거 각오하고 갔는데, 무료라니 좋았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