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하는 꿀TiP 알려드림!

커피머그 2021. 8. 2. 12:24

잔여백신을 성공하고 써보는 '내가 잔여백신을 성공한 방법'에 관해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먼저, 나는 카카오톡의  #잔여백신 으로 성공을 했다. 

 

잔여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은 카카오톡(스마트폰에 깔린 것, PC버젼 No)과 네이버(PC홈페이지, 태블릿/스마트폰앱 다 가능)에서 가능하다.

 

다만 둘 중에서 제일 간단한 것은 카카오톡이 제일 간단하다. 네이버로도 시도해봤었는데 네이버는 PC홈페이지나 태블릿에서 시도하니 본인인증 과정이 있어서 0.0001초컷인 잔여백신 티켓팅에서 속도가 나지 않는다.

 

본인명의 핸드폰에 깔린 네이버 앱(+네이버인증서가 설치된!)이라면 본인인증과정이 없거나 간소할 것 같은데 나는 카카오톡으로 성공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 아이패드 네이버앱(인증서X)에서는 본인인증과정 때문에 백신을 놓쳤었다.


네이버앱보다는 카카오톡이 간편해서 카카오톡에서 예약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은 카카오톡을 기준으로 예약하는 방법을 써보려고 한다.

 

해당 지도도는 임의로 선택한 것.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을 누르고 들어가면 상단에 '잔여백신'이라는 메뉴가 있다. 그걸 누르고 들어가면 내가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지도가 뜬다. 

 

만약 내가 현재 있는 위치 말고도 조회가 가능하다. 내가 갈 수 있는 범위로 지도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내가 사는 시도내에서 갈 수 있는 지역 범위로 이동해가면서 잔여백신을 조회할 수 있다. 

 

보통 잘 알려진 방법은 오른쪽 짤 하단의 잔여백신있음에 체크를 하고 지도상에서 새로고침을 하는 방법이 제일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손이 정말 빠른게 아니라면 놓치기 쉬운 방법이다. 만약 손이 재빠르고 이동시간 멀어도 백신을 맞을 수만 있으면 OK라면 지도를 이동해가면서 조회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긴하다.

 

내가 쓴 방법은 잔여백신있음을 체크하지 않고 저 상태에서 '목록보기'를 누르고 들어간다.

그러면 왼쪽처럼 병원들 목록이 뜬다. 이 병원목록에서 새로고침을 해가면서 잔여백신이 뜨는 곳을 잡는다.

 

새로고침하는 방법은 접종기관 목록에서 오른쪽 상단에 '수량순'으로 되어 있는걸 확인하고 제일 위의 병원을 누르고 들어간 뒤 2번 동그라미의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고 다시 첫번째 병원을 누르고 들어가는 식이다.

그렇게 새로 고침을 하다보면 병원이름 옆에 대기중이 색깔이 들어오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다. 색깔은 잔여백신 갯수에 따라서 빨간색(1~3개), 노란색(4~6개), 초록색(7개~)로 나뉜다. 이건 그병원에서 등록한 잔여백신의 총 갯수이기 때문에 들어가서 보면 화이자랑 모더나가 각각 다른 갯수로 등록 되어 있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저 대기중이 노란색으로 뜨더라도 들어가서 보면 화이자1개, 모더나3개 일 수도 있다는 말)

 

대기중이 잔여백신있는 걸로 바뀌었다면 하단의 잔여백신 예약하기 버튼을 재빠르게 눌러야한다. 이건 알림심청버튼이 있는 위치가 비슷한데 잔여백신이 있는 병원의 경우 알림신청버튼위치에 버튼이 2개(알림심청, 당일예약)이 뜬다. 이중에서 당연히 당일예약을 누른다. 이 과정에서 화이자나 모더나가 동시에 뜬 병원이 경우엔 백신 종류를 골라야하는데 아무거나 맞아도 상관없다면 아무거나 고르면 되고 특정백신을 골라서 맞아야한다면 그 백신을 잘 골라야한다. 이것 때문에 은근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당일예약을 누르고나면 팝업창이 뜨는데 그 팝업창은 '알림을 신청하시겠습니까?'와 비슷한 위치에 뜬다. 아마 이건 핸드폰 기종에 따라 조금 다를 수도 있을 듯 하다.(필자는 갤럭시노트20으로 신청함) 알림신청 팝업창의 확인 버튼위치를 참고해서 당일예약 팝업창이 뜨기 전에 얼른 터치연타를 해준다.

 

그리고 나서 당일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한다면 성공화면이 뜰것이고, 실패한다면 잔여백신 선착순 마감 화면이 뜰 것이다.

 

개인적으로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잡는 방법을 몇가지 찾아봤지만 내가 성공한 방법이 그나마 성공할확률이 빨리 올라가는 것 같다. 잔여백신이 꾸준히 나오는 병원이 있다면 그 병원만 새로고침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매일뜬다는 보장은 없으니까. 나로써는 내가 성공한 방법이 제일 나아보이긴 한다.


다음주면 19~49세 코로나 백신예약이 시작되니 지금은 잔여백신 잡을 시간이 아깝거나 시간이 아까운 분들은 그 때 예약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조금이라도 빨리 맞고 싶은 분들이라면 잔여백신 당일예약을 노리되 운빨이라는 걸 명심하시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도전하셨으면 좋겠다.